구글맵 북한 위성사진/ 황해도 몽금포 인근의 바라크?

2017. 3. 1. 10:41북한관계

한 동의 길이는 30미터가 안 돼 보이고, 폭은 10미터 정도인 것 같다.


이건 좀 작은 바라크



군데 군데 보이는.. 어선같진 않지?


남포항 바깥 초도


초도 맞은편 내륙. 평촌? 계류된 항공기는 미그 19이하.


강화진지?


남포항 바깥 남쪽 해안

 

대동강으로 올라가 보면..

서해안으로 올라오면서 느낀 점인데, 전체적으로 밝아졌다. 가건물스럽긴 해도 새로 올린 건물이 많고, 특히 지붕씌운 게 다채롭다. 대동강에 화물선도 늘었고. 무기를 노천에 방치해 찍히는 일도 별로 없다.


남포항 제방 남쪽에 보면 파랑색 지붕을 올린 바라크가 뺵빽하게 열지어 있는 시설이 보이는데, 몇 년 된 것이다. 공장인지 뭔지 전부터 궁금했다.


관심을 끌 만 한 군함 세트. 계류된 배, 끌어올려놓은 배 등.


그 옆.

여기도 세장비가 긴 소형선들이 계류된 게 보이는데.. 조선소는 지붕을 씌워 놨음.


동창동 미사일 발사장이라고.


여기까지 왔으니 위화도 동남쪽의 기지도..여기가 철산 기지던가? 철산군이라고 옆에 표시돼 있긴 한데.. 이 사진은 언제 적 것인 지 모르겠네. 공기부양정 배치가 이전과 똑같은 느낌. 사진이 갱신 안 된 거야 아니면 더미야? 일부러 보란 듯이 나란히 햇볕을 쬐고 있네. 두 번째 사진, 도크에 들어가 있는 잠수함도 눈에 익으니 사진이 갱신 안 된 걸까? 구글어스로 보는 사람들은 확인할 수 있겠지.

그러고 보니.. 그 많던 공기부양정들이 다 어디 갔지?



녕변 원자력 연구소라고 찍힌 지역의 북쪽. 이 지역은 인근과 구별되는 고층 건물, 가건물이 아니면서 오래되지 않아 보이는 것물이 여럿 보인다. 의외로 공장같은 분위기는 적어서 공장같이 생긴 큰 건물은 여기랑 좀 아래쪽에 한 군데 정도가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