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콥터

CH-46 시나이트( sea knight)

http://skywork.tistory.com/527
■ 주의: 아래 글은 웹서핑하며 읽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과 생각입니다. 틀린 이야기를 인용했을 수 있으며,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해 잘못 쓴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방위산업이나 군사에 문외한인 일반인 생각인 만큼 그런 게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꽤 괜찮은 헬기인데 왜 이걸 산단 말은 없을까요?

시나이트는 그 모양때문에 크기에 비해 내부공간 효율이 좋고 완전무장병력 적어도 20명 이상을 수송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

http://www.helis.com/60s/h_h46.php
: 시나이트의 캐빈 크기는 길이 7.5 m(24 feet) x 폭 1.8 m (6 feet) x 높이 1.8 m (6 feet)
이건 완전히 중대형 헬기 캐빈입니다. 시콜스키 H-92와 미르 17 캐빈과 높이는 같고, 폭은 더 좁지만 길이는 더 길죠. 내벽에 등을 대고 마주보고 두 줄로 앉고 후방 램프도어로 진출입하는 데 딱입니다.

비교: ch-47D 치누크 캐빈: 30 x 8.3 x 6.5 feet (9.14 x 2.53 x 1.98m).

CH-46 시 나이트는 현재는 단종품같은데.. 카와사키에서 지금도 파나요?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 궁금하네요. 아무리 찾아봐도 이 녀석을 지금 생산하는 지 여부를 알 수가 없거든요.
수십년 전 보잉에서 단종한 이래 일본 카와사키에서 생산, 판매권을 가져와 일본 자위대와 사우디, 스웨덴, 그리고 민수용으로 팔았다는 얘긴 나옵니다. 하지만 현재 생산중인가? 하면 그건 아닌 모양입니다.


꽤 괜찮은 방식같은데 왜 단종됐을까요? 무슨 단점이 있었을까..

V-22 오스프리를 설계할 때, 이 헬기의 캐빈과 수송 능력을 기준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일단 후계기니까요.. 그런데, 오스프리는 수출 금지품목이고 또 훨씬 비싸기도 해서 차라리 치누크가 나을 지도..

KAI에게 수리온 엔진을 쓰고 미션을 개발해서 요런 탄뎀로터 헬기를 하나 만들어보라고 하면... 희망사항입니다. 설계를 못하겠으면 생산, 개량, 수출에 관한 권리를 사오든가요.

기타 링크

http://www.simviation.com/rinfouh46.htm

http://www.faqs.org/docs/air/avch47.html
http://en.wikipedia.org/wiki/Boeing_Vertol_CH-46_Sea_Knight

생산량: http://www.museumstuff.com/learn/topics/Boeing_Vertol_CH-46_Sea_Knight::sub::Variants

http://www.globalsecurity.org/military/world/japan/kv107.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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