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문헌, 기록/기록, 문서 문헌

이란과 이란 대통령

http://skywork.tistory.com/214
tags :
■ 주의: 아래 글은 웹서핑하며 읽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과 생각입니다. 틀린 이야기를 인용했을 수 있으며,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해 잘못 쓴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방위산업이나 군사에 문외한인 일반인 생각인 만큼 그런 게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이쯤 되면, 저 싸이코! 이런 말이 나오죠. '손을 자른다'는 표현이 묘하게 현실감있습니다.

이란은 보면, 땅덩어리가 상당히 큰 나랍니다. 어느 정도 자급 자족이 되는 나라기도 하고 인구도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접경한 나라들이 모두 만만한 편입니다. 우리처럼 세계 1,2,3,4등하고 마주하고 살진 않아요.

이란, 사우디, 인도 땅덩어리를 한 번 보세요. 축복받은 땅만 있는 건 아니지만 국방의지 가득한 국민이 있고, 여러 모로 저력도 있는 나라들입니다.

그 주변에 있는 구소련 나라들, 터키, 아프간, 파키스탄, 그리고 아프리카 여러 나라들도 땅덩어리만은 넓어 좋겠다 싶은 나라들.

문득 회교혁명 후 이란이 어떻게 변화해왔나 궁금해졌습니다. 그냥 세월을 허비했다면 지금 아주 엉망일 텐데, 신정국가긴 해도 탄탄해보이거든요? 그러고 보니 요즘 터키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정교분리, 세속정치 100년 만에 군부의 약화와 더불어 종교계가 세속간섭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이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 쫓겨날 것인가..

 

신고

■ 주의: 이상의 글은 웹서핑하며 읽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과 생각입니다. 틀린 이야기를 인용했을 수 있으며,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해 잘못 쓴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방위산업이나 군사에 문외한인 일반인 생각인 만큼 그런 게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Trackback 0 : Comment 0
해병대 대한민국공군 대한민국육군 대한민국해군 특전사령부 중앙소방학교 해양경찰 의무경찰 병무민원상담소 각군 모병센터 입영부대가는 길 육군훈련소 해군훈련소 공군훈련소 공직자 등 병역사항 공
개 동원훈련장 
가는 길 향토예비군 훈련이수시간 조회/예비군 홈페이지
병무부조리신고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과학연구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