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문헌, 기록/개발, 원리, 기록

AI-222 계열엔진 (YAK130용 엔진)

http://skywork.tistory.com/1724
■ 주의: 아래 글은 웹서핑하며 읽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과 생각입니다. 틀린 이야기를 인용했을 수 있으며,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해 잘못 쓴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방위산업이나 군사에 문외한인 일반인 생각인 만큼 그런 게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http://ivchenko-progress.com/welcome.do?id=144
Performance
Maximum power
(SLS, ISA, δin=1)
Thrust, kgf (flat-rated up to tamb=+30oC)2,500
Specific fuel consumption, kg/kgf∙h0.64

Maximum power
(H 5,000 m, M 0.6, ISA, δin=0,97)
Thrust, kgf 1,450

Cruise
(H 10,000 m, M 0.6, ISA, δin=0,97)
Thrust, kgf 300
Specific fuel consumption, kg/kgf∙h0.875

Dimensions, mm2237.7x860x1093
Weight, dry, kg440
Assigned service life, h3,000

단위를 어떻게 읽어야 할 지 모르겠어서 일단 옮겨놓기만.
J-85엔진대신 쓸 수는 없음. 훨씬 길고 굵고 무겁기 때문에.


J-85
F-5에 쓰는 녀석
http://en.wikipedia.org/wiki/General_Electric_J85
Length: 45.4 – 51.1 in (115 - 130 cm) (depending on accessory equipment installed)
Diameter: 17.7 in (45 cm)
Dry weight: 396 – 421 pounds (180 - 191 kg) (depending on accessory equipment installed)
PerformanceMaximum thrust: 2850 – 3100 lbf (12.7 - 13.8 kN) (dry)
Specific fuel consumption: 0.96 – 0.97 lb/(lbf·h) (27 g/kN·s)
Thrust-to-weight ratio: 7.5 (-21), 6.6 (-5), 6.8 (-13), 7 (-15)


cf. F124 는 M346
http://en.wikipedia.org/wiki/Honeywell_F124
Type: Turbofan
Length: 67 in (170 cm)
Diameter: 36 in (91 cm)
Dry weight: 1178 lb (536 kg)
PerformanceMaximum thrust: 6300 lbf (28 kN)
Overall pressure ratio: 19.4:1
Specific fuel consumption: 0.81 lb/lbf-hr (82.6 kg/kN-hr)
Thrust-to-weight ratio: 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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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의: 이상의 글은 웹서핑하며 읽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과 생각입니다. 틀린 이야기를 인용했을 수 있으며,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해 잘못 쓴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방위산업이나 군사에 문외한인 일반인 생각인 만큼 그런 게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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