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정치외교

박원순 신임 서울시장에 바라는 글

http://skywork.tistory.com/1640
■ 주의: 아래 글은 웹서핑하며 읽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과 생각입니다. 틀린 이야기를 인용했을 수 있으며,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해 잘못 쓴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방위산업이나 군사에 문외한인 일반인 생각인 만큼 그런 게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이 블로그에 적는 말이니 만큼 범위를 한정해 하는 이야기.


1. 한강 수중보는 그냥 둘 것. 그 자체가 환경의 일부가 된 지 오래고, 한강의 물흐름에 장애를 주지 않음.

한강을 가로지르는 지하철을 타고 출근한 적이 있으면 잘 봤을 텐데, 밀물때 한강은 여의도 한참 상류까지 물이 거슬러올라간다. 그 정도로 물흐름과 물섞임이 원활하니 하류쪽 수중보는 건드릴 필요 없다. 또 상류의 잠실 수중보는 취수장과 연관돼있다는데 그걸 없애서 계절별 수위차가 심해지면 때아닌 물부족을 야기할 수 있다. 취수장을 이전하려면 환경파괴를 해야겠지? 그리고 그 대비를 하는 것도 다 돈이다.

또한 국군도 한강 수중보에 의미를 두고 있을 거야.

※ 당신이 한강 수중보 철거를 주장했단 뜬금없는 얘기를 듣고 난 솔직이, "박원순이 대운하 찬성론자인가?" 이런 생각이 들었다. 뱃길내려나 하고 말이다.

나는 "박원순이 수중보둥둥놀이를 했다"는 소문을 듣고 싶지 않다. 서울시 복지에 돈 쓸 데 많을 텐데 왜 저런 거야? 당신도 짓고 부수는 거 좋아하는, 창조적 파괴를 외치는 건설족인가?


2. 잠실 제2롯데월드 건축부분을 재검토하기 바란다. 지금 법률로 가능한 모든 방법을 써서 높이를 낮추면 참 고맙겠어.

참, 롯데는 영등포롯데 지을 때도 교통분담금을 편법과 로비로 회피했다는 말이 있다. 당시 시민운동을 하고 있었을 당신이니 더 잘 알 것이다. 상당히 잔머리를 많이 굴리는 그룹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게다.

서울 시장으로서 사기업이 부담해야 할 시설물을 시비로 지어주거나 시민이 부당한 불편을 감수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지 않아? 당신은 뒤가 구린 전임들하고는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그러니 이번에는 확실하게 물려라.


3. 시장이니 시정에 충실할 것. 특히 대북정책은 상관말 것. 서울 시민 중 절반은 당신의 과거 전력(현대사문제, 대북한 발언)에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 나경원이 워낙 못났으니 당신이 됐지만 만약 당신이 시정 외의 부분에서 정치색, 크게는 대북정책, 작게는 심심하면 좌우에서 난리피우는 동상문제 등 관련해 중립을 지키지 않으면 여러 가지로 어려워질 거야. 그리고 당신을 지지했든 하지 않았든 서울 시민은 지금 당신에게, 다른 이야기보다 서울 시정을 얼마나 낫게 해줄 지 기대하고 있을 거라고 나는 생각해.


일단 여기까지.

신고

■ 주의: 이상의 글은 웹서핑하며 읽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과 생각입니다. 틀린 이야기를 인용했을 수 있으며,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해 잘못 쓴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방위산업이나 군사에 문외한인 일반인 생각인 만큼 그런 게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Trackback 0 : Comment 0
해병대 대한민국공군 대한민국육군 대한민국해군 특전사령부 중앙소방학교 해양경찰 의무경찰 병무민원상담소 각군 모병센터 입영부대가는 길 육군훈련소 해군훈련소 공군훈련소 공직자 등 병역사항 공
개 동원훈련장 
가는 길 향토예비군 훈련이수시간 조회/예비군 홈페이지
병무부조리신고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과학연구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