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국방관련

천안함 침몰 이후, 관련자 승진?

http://skywork.tistory.com/1635
■ 주의: 아래 글은 웹서핑하며 읽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과 생각입니다. 틀린 이야기를 인용했을 수 있으며,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해 잘못 쓴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방위산업이나 군사에 문외한인 일반인 생각인 만큼 그런 게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이건 좀..

천안함의 대함방어장비가 너무 구식이라 불가항력인 점이 있다고 하면 이해함. 그 이유에서 함장을 재판에 올렸을 때 처벌에 반대하기도 했고.

하지만 당시 보고와 지휘체계상의 난맥이 드러났는데도 지휘라인에 있던 자들이

중간에서 보고를 왜곡한 사람(당연히 자기가 책임을 져야지), 규정대로 하지 않고 자리를 비운 자들까지 있었다고 들었는데도 그들이, 재판이 진행중임에도 심사를 열어 긍정적으로 평가해주고, 일부는 승진까지 했다고?

재판이 끝날 때까지 징계를 유예해주는 건 이해한다. 그런데 승진은 뭐지? 해군은 호구의 부대냐? 아니면 대한민국 해군은 그런 놈(者)들이 승진해야 할 정도로 인재가 없는 군인가?

 

장비 문제라 했으면서 천안함 사태 이후 해군이 전투함을 어떻게 보강하고 대비하는 눈치도 없고..
FFX가 FFK/PCC를 대체하려면 10년은 더 걸릴 테고, 윤영하급도 무방비기는 마찬가지다.

장비가 문제면 장비를 바꾸고 사람이 문제면 사람을 바꿔야 할 텐데 둘 중 하나도 안 하고 있지 않아? 장병들은 여전히 똑같은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고 있고, 육지에선 그 때 그 놈이 그 자리를 지키고 있고..

제대로 된 조직이라면 물적 증거와 함께 당사자들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연구하고 문서화해서 체화할 거야. 그런데 이 꼴을 보면 한국 해군은 전사연구를 제대로 할 것 같지가 않아. 이번에 삽질한 놈들이 가진 경험은 그 놈들의 노하우로 뒀다가 그 놈들이 자리를 옮기면 또 아무 것도 모르는 놈이 대신하는 꼴날 것 같다. 짜증나서 해군에 예산주자는 소리 하기가 싫어지네.

 

前해군참모총장이란 자부터 시작해서.. 마음에 안 들어.

이런 자들이 KD-1보다 큰 배를 지휘할 수 있을까 모르겠다. 앞으로 난 경하배수량 3천톤급보다 큰 전투함을 해군에 주는 건 일단 반대하고 보겠음. 고위지휘관들이 차나 포를 움직일 깜냥이 안 되고 그냥 졸이나 움직일 수준같아.

 

ps. 말나온 김에 더 까자. 제주해군기지 건설현장에 SSU를 투입한 돌대가리는 또 뭐야? 경비하라고 보낸 것이면 주민과 충돌할 것도 예상했을 텐데, '특수부대가 주민과 충돌했다'는 기사가 나기를 바랬나? 그렇게 머리가 안 돌아가냐.
바다에서 제대로 못 하면 육지에선 제대로 하나 했더니 젠장..

 

신고

■ 주의: 이상의 글은 웹서핑하며 읽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과 생각입니다. 틀린 이야기를 인용했을 수 있으며,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해 잘못 쓴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방위산업이나 군사에 문외한인 일반인 생각인 만큼 그런 게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Trackback 0 : Comment 0
해병대 대한민국공군 대한민국육군 대한민국해군 특전사령부 중앙소방학교 해양경찰 의무경찰 병무민원상담소 각군 모병센터 입영부대가는 길 육군훈련소 해군훈련소 공군훈련소 공직자 등 병역사항 공
개 동원훈련장 
가는 길 향토예비군 훈련이수시간 조회/예비군 홈페이지
병무부조리신고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과학연구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