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국방관련

어떤 기사를 보고

http://skywork.tistory.com/1603
■ 주의: 아래 글은 웹서핑하며 읽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과 생각입니다. 틀린 이야기를 인용했을 수 있으며,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해 잘못 쓴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방위산업이나 군사에 문외한인 일반인 생각인 만큼 그런 게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이 기사인데, 기사는 다시 중국 청년보란 데서 러시아 언론 보도를 인용했다고 하죠.

기사 내용은 일본이 2.4만톤짜리 항공모함을 건조할 것이다! 이런 내용입니다.

뭐, 이 녀석을 말하는 모양.

 

소감입니다. 편하게 씁니다.

  1. 일본이 22DDH 만든다고 한 건 새 소식이 아니다. 꽤 됐다.
  2. 휴우가급 두 척을 운용하고 있는 건 새삼스런 일이 아니다.
  3. 그리고 걔들, 말은 DDH지만 사실상 헬기항모인 것도 새삼스런 일이 아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부담이 되는 것도 새삼스런 일이 아니다. 이런 기사가 없더라도.

    이번 기사로 돌아가서,
  4. 소스라는 러시아 언론이야, 최근 미스트랄 상륙함을 극동에 배치하겠다고 말한 러시아 사정을 생각하면 그러냐 할 정도고. (미스트랄은 총 4척 도입이고 그 중 두 척은 이리 올 지도)
  5. 중국 청년보야, 이건 웃어줘야지. 최근 중국은 바리야그를 진수해 시험항해중이다. 이건 러시아 쿠츠네초프급과 동급인 7만톤급 정규 항모다. 이것과 비교하면 일본이 가지고 있는 헬기 항모나 일본이 가질 헬기 항모는 장난감이다. 이에 대한 견제 여론의 화살을 일본에 돌리기 위한 기사일 뿐이다.
  6. 일본이 F-35B를 사서 22DDH에 올리는 일은 있을 수 있어. 그런데 그게 뭐? 우리가 중국인 장단에 춤춰줄 일은 아니다. 춤추고 싶으면 우리가 추고 싶을 때!
  7. 그러니까, 중국애들 쇼야... 중앙일보(아시아투데이 본가)가 그 기사를 써준 건 중꿔에게 놀아난 것.

 

일본은 16DDH이후 이런 배가 최고속력 30노트 이상이 나오도록 만들었고, 충분히 넓은 엘리베이터를 만들었다. 이것은 유의할 만한 것. 일단 일본은 멀린급 헬기를 운용하는 구축함이라고 말한 모양인데.. 포저를 탑재하지 않는 키에프급 역할? (스키점프대를 달고 고정익기를 이륙시키려면 항모 자체도 어느 정도 속력이 나와 줘야 도움이 된다)

이와 비교해 독도함은 아주 순수하게 만든 상륙함. 최고 속력은 20노트대 중반도 안 되고, 엘리베이터는 좁아서 정말로 헬기 전용! 그리고 도크가 있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 상륙함...이지만 이런 종류로는 처음 만든 배라 여러 모로 배수량에 비해 능력은 부족한 편. 그건 기술문제라기보다 써본 적이 없는 함급이라 그리 된 탓이겠지만.

그렇기는 해도, 정말로 제대로 된 항모를 가진 중국이 저걸 위협이네 딴죽걸 자격은 없다.

그리고 우리의 경우는, 외국 어디의 견제 이전에, 예산문제부터 해결을 해야..

 

PS. 여러 가지를 생각하다 보면, 일본에 지진났을 때, 일본에 식수와 식품 등 구호물자를 보낸 사람들 생각에는 공감을 했지만, 세계에서 손꼽히는 부국에 직접 주자고 성금모으자던 돌대가리들을 비웃어준 건 정말 틀린 판단이 아니었다고 생각해(일본내에서 모인 성금도 필요할 때 못 줬다지? 마치 옛날 경기도 연천에서 수해났을 때 모인 국민성금이 1년이 지나도 전달되지 않은 것처럼).

PS2. 짧은 단견: 일본견제를 내세워 우리가 군사력을 키워야 하나? 그건 아니라고 봐. 중국이 저렇게 부풀고 있는 이상 한, 미, 일은 묶어서 중국을 봐야 해. 일본은 그들이 말하는 소위 북방 4개도에 대해서는 우리 독도를 말하듯 심심하면 긁는 수준에서 그칠 것이다. 센카쿠열도를 지키는 걸 최우선하겠지. 여기는 석유도 걸렸으니까. 우리는 우리가 실효지배하고 있는 독도와 인근 해역을 보장받으면 대일관계는 그걸로 된 거야. 그리고 이어도와 7광구를 봐야지. 이 부분은 우리 정부가 개짓하고 있는 동안 일본이 중국에 팔아먹는 계약을 하려 들고 있으니까. 일본이 이웃 나라인 이상 일본 견제라는 군사적 목적이 없지는 않겠지만 그건 우리가 군사적으로 중국대비를 할 수 있게 되면 따라오는 부산물일 것이다.

(전두환부터 이명박까지의 역대 대통령 중 누가 일본 대사를 불러 팔아먹은 것이 아니라면) 그놈들은 한국이 정신차리고 이권을 주장하기 전에 그들 둘이서 매매계약서를 꾸밀 생각일 거야.

 


■ 주의: 이상의 글은 웹서핑하며 읽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과 생각입니다. 틀린 이야기를 인용했을 수 있으며, 잘못 알아들었을 수도 있고, 제가 무지해 잘못 쓴 내용도 있을 것입니다. 방위산업이나 군사에 문외한인 일반인 생각인 만큼 그런 게 더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
Trackback 0 : Comment 0

Write a comment

해병대 대한민국공군 대한민국육군 대한민국해군 특전사령부 중앙소방학교 해양경찰 의무경찰 병무민원상담소 각군 모병센터 입영부대가는 길 육군훈련소 해군훈련소 공군훈련소 공직자 등 병역사항 공
개 동원훈련장 
가는 길 향토예비군 훈련이수시간 조회/예비군 홈페이지
병무부조리신고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과학연구소